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도서관은 지난 13일(월)부터 23일(목)까지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제10회 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OVID-19 이후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과거와 달리,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학술교육원, EBSCO, Elsevier, Clarivate 등 총 15개 국내·외 주요 전자자료 공급사가 도서관 내에 부스를 설치 및 운영하는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전자 자료를 소개하고 활용법을 안내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전자자료 검색과 적용, 시청각 자료 활용, 사서와 함께하는 학술정보 이용교육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에 1,077명의 학내 구성원들이 참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165명에게 애플워치, 갤럭시 버즈2, 아이리버 이어폰, 문화상품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수여해 행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고영창(컴퓨터학부 1학년) 학생은 “도서관을 통해서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알게 되어 좋았고, 대학에 다니는 동안 오늘 배운 여러 전자자료를 사용해보고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선화 도서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자료에 대해 알아가고, 활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대학 구성원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핵심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도서관 연속간행물실 담당자 061-450-2892
사진: 제10회 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