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60435

국립목포대 R-WeSET사업단, 커리어 탐색 교육 ‘서류컨설팅, 이미지컨설팅’ 개최

작성일
2024.05.24
수정일
2024.05.24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조회수
191
  • 커리어탐색교육.jpg
  • 잡아이디어_문윤희 수석컨설턴트.jpg
  • 커리어탐색교육.jpg
  • 잡아이디어_문윤희 수석컨설턴트.jpg

국립목포대(총장 송하철)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 사업단은 지난 24일(금) 목포대 공대1호관 1115호 세미나실에서 이공계 여학생들과 함께 취업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취업준비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어탐색교육-서류컨설팅, 이미지컨설팅 특강’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서류 컨설팅’과 ‘이미지 컨설팅’이 주제였다. ‘서류 컨설팅’ 프로그램에서는 합격을 이끄는 이력서 작성과 자기소개서 작성의 핵심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1 자기소개서 피드백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이미지 컨설팅’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고 직무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습득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강의를 이끈 잡아이디어 문윤희 수석 컨설턴트는 “개성적인 이미지를 만들어가며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했다.”라며,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줬다”라고 말했다.


컴퓨터공학과 여학생은 “자기소개서 작성의 요소에 대해 세세하게 배웠다”고 전했으며, 기계공학과 여학생은 “자신만의 이미지를 살려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국립목포대 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갖추게 되었다. R-WeSET 사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앞으로의 성공에 보탬이 되길 기대해본다.


본 사업은 중․고등학생에게 과학과 공학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학활성을 유도하고 이공계 대학 여학생 전공역량강화로 우수 여성과학기술인 인재 육성과 사회진출을 목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업과 예산으로 진행한다.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에서는 전남지역의 여중·고생들이 이공계로 진학할 수 있도록 전공체험, 전공탐색을 위해 ’찾아가는 실험실‘을 추진중이며, 6월 13일에 완도군 약산 중·고등학교에서 여학생들 대상 과학과 공학 분야 실습을 통해 흥미유발과 과학적 동기를 부여하는 이공계 진학 유도 프로그램 ’섬 지역 Nanobreak 드림캠프‘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 : 호남제주권역 전남지역 R-WeSET사업단  061-450-6341

사진 : 잡아이디어 문윤희 수석 컨설턴트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