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63357

국립목포대(전남도립대 통합)-국립순천대 대학통합 지역사회 설명회 개최

작성일
2024.12.09
수정일
2024.12.10
작성자
대외협력홍보실
조회수
324
  • 국립목포대(전남도립대 통합)-국립순천대 대학통합 지역사회 설명회 1.jpg
  • 국립목포대(전남도립대 통합)-국립순천대 대학통합 지역사회 설명회 1.jpg

- 국·공립대 통합, 의과대학 유치를 통한 거점국립대 도약 -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가 주최하는 ‘국립목포대(전남도립대 통합)-국립순천대 대학통합 지역사회 설명회’가 오는 12월 11일(수) 16시 30분에 국립목포대 남악캠퍼스 글로컬스타트업센터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사회단체, 지자체, 의회, 유관기관 및 대학통합에 관심있는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통합대학의 비전,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기 위한 자리이다.


설명회는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차주환 기획처장의 대학통합 추진경과 등 주요 내용 설명과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일정으로 진행된다.


국립목포대는 전남도립대 통합으로 2·4학제 연계를 통해 지역 수요맞춤형 기능·기술인력을 양성하고, 더 나아가 국립순천대와의 통합을 통해 전남 동·서부권 특성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전라남도의 34년 숙원인 국립의과대학 및 대학병원을 유치하여 전남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대학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학통합 추진 경과를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안내하고, 국립목포대가 대학통합을 통해 전라남도 산업 발전 및 의료복지 향상 등 이루고자 하는 바를 지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면서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잘 수렴하여, 대학통합 추진 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설명회 안내 사진(설명회 안내 포스터) 1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