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서비스란?
국립목포대학교 학내에서 컴퓨터나 기타 장비(서버, 프린터 등)를 이용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장애에 대한 대처 및 네트워크 보안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 실내에서 사용하는 Hub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 전산원에서 제공한 회선(UTP)이 불량인 경우
- 바이러스 감염 또는 좀비 PC로 이용되어 불량 트래픽을 대량 발생시켜 전산원의 IPS(침입차단시스템)에 의해 차단된 경우
- IP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IP(Internet Protocol) 주소 인증 방법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상에 서로를 구별하기 위한 고유 주소를 할당해야 합니다.
현재 학내에서는 해당 학과나 기관별로 IP를 할당하였으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전산원(061-450-2924)로 연락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정보전산원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이용하지 않던 컴퓨터에 IP를 할당한 경우
- 이용 중이던 컴퓨터가 새 컴퓨터로 교체된 경우
- 기존에 할당된 IP를 잊어버려 인터넷을 할 수 없는 경우 (OS 재설치)
- 사용 중이던 IP가 충돌이 발생하여 인터넷을 할 수 없는 경우
- 문의처 : 061-450-2924, 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