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60585
국립목포대 전기공학과 학생들, 한국콘텐츠학회 캡스톤디자인 논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작성일
- 2024.06.04
- 수정일
- 2024.06.04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실
- 조회수
- 1434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전기공학과는 이광민(4학년), 이지훈(4학년), 김동희(4학년), 맹현철(4학년), 장한채(4학년), 김지수(4학년), 장가은(4학년) 학생이 지난 5월 24일 한국콘텐츠학회가 주최한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 논문 경진대회에 국립목포대 대표로 출전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공유 협업을 위한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에 관련한 논문을 발표하고 탁월한 기량을 발휘한 팀을 수상하였다.
이광민 학생은 “프로젝트랩 수업과 캡스톤 디자인 수업으로 태양광발전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하였는데, 데이터수집 장치 개발을 제안하고 여러 센서를 이용하여 데이터 측정장치를 설계하는 주제이었다. 노력한 결과로 수상의 기회를 얻게 되어 그동안 지도해주시 교수님께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으며, 이지훈 학생은 “팀원들과 협력하고 교수님의 지도로 완성도 높은 논문을 발표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발전량 예측의 오차를 줄이는 연구를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도교수인 유영재 교수는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수상은 학생들에게 설계 교육의 중요성과 실무능력의 향상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전기공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국립목포대 전기공학과는 1995년에 설립되었으며, 21세기 지속 가능한 사회의 핵심인 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전기자동차, 로봇, 산업자동화 등의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기공학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있다.
문의: <전기공학전공 담당자> 061-450-2460//수상 참가 사진